오늘은 삼계탕 압력솥에 끓이는법과 시간,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16일부터 초복이 시작이고, 7월 26일은 중복, 8월 15일은 말복이라고 하죠.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삼계탕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왕이면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소개해드릴 테니 꼭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삼계탕 압력솥 시간과 레시피
일단은 상세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필요한 레시피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하게도 조리 방법과 들어가는 재료, 닭의 크기에 따라 시간이 다릅니다. 너무 고으면 살이 물러지고 찹쌀이 퍼지고, 너무 설익으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레시피는 위와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찹쌀을 주머니에 별도로 넣어서 끓어주는 것인데요. 그렇게 되면 찹쌀이 퍼지지 않고 탱글탱글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익히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별도로 먹고 싶은 만큼 덜어서 먹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재료가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끓이는 시간은 위처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닭의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토종닭은 정말정말 크기 때문에 20분 동안 가열해주시면 되고, 작은 닭은 10분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기에 따라 10~20분으로 조절해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삼계탕 압력솥에 끓이는법
일단은 찹쌀을 30분 불려주세요. 어느 정도는 불려야 맛있게 익습니다. 그리고 불린 찹쌀은 주머니에 담아서 묶어주세요.
그다음으로 닭을 손질해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 압력솥에 들어갈만한 크기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손질을 해주세요. 노란 기름을 제거하고 말고는 자유입니다. 저는 제거를 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뼈 부분을 잘 세척해주세요. 손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있거든요.
이제 끝입니다. 닭을 먼저 넣고, 여러 가지 재료들을 넣은 다음에 닭이 잠길 정도로 1~1.5리터 물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 끓이셨으면, 추가 내려갈 때까지 뜸을 들여주세요. 내려가면 뚜껑을 열고 재료와 닭을 빼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찹쌀이 퍼지지 않고 정말 탱글탱글하게 잘 익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먹고 싶은 만큼 덜어서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삼계탕 압력솥에 끓이는 법과 시간, 레시피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건강한 복날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복날을 잘 보내셔야 더운 여름 파이팅 있게 이겨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